애터미 다단계 누가 아니래? 맞아 너 다단계가 뭔진 알아?
안녕하세요 띵방입니다.
정말 오랜만의 포스팅이네요.
아무래도 회사일도 바쁘고 주말에는 업무 마무리하느라 정신없이 근 1년을 보내고 있어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제가 작년에 포스팅했던 "애터미 다단계 사기 진실 혹은 거짓"편을 꽤나 많은 분들이 찾아봐 주셨는데요, 그만큼 해당 주제가 지속적인 관심을 유발하는 핫키워드! 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울러 제가 해당 포스팅(https://kdh8592.tistory.com/117)을 좋지 않은 시선과 편견으로 무턱대고 댓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그런 분들을 위해 작성하는..? 어느 정도 가시적인 목적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해당 포스팅은 제가 정말 공들여 작성한 포스팅 중 하나인데요.
서론 Part.1
본론 1) 세부내용.상part.2, 3
2) 세부내용.하part.4, 5, 6, 7, 8
결론 part.9
맺음말 part.10
애터미에 극한되지 않은 기본적인 유통의 구조, 사회의 흐름,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인식에 대해
총 10가지 파트를 나누어 작성한 조금 긴~ 포스팅입니다.
"다단계는 나쁘다"라는 천편일률적이고 무자비한 비난, 비난이 있기 전에 비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애터미 다단계임 나쁨', '애터미 다단계 사기', '애터미 다단계임'와 같은 댓글들에 대해 한마디.
맞습니다 애터미는 다단계 구조를 가지고 있는 사업입니다.
다단계 맞습니다
24시간 기준 애터미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는 횟수 177300회
사람과 관심이 모이는 곳엔 항상 이유가 있습니다.
간간히 보이는 애터미 비난글
전부 하나같이 사실과 무관한 팩트없는 포스팅입니다.
2021년도에 들어 MZ세대의 폭발적인 금융투자(주식, 펀드, 부동산, 코인 등)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애터미 관련주인 콜마비앤에이치 주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상한가를 쳤다고 하네요.
앞으로 보다 안정적인 대장주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해당 포스팅(https://kdh8592.tistory.com/117)중 요약정리
장점
다단계는 하나의 매출로 단계를 걸친 회원들이 합리적이고 합당한 수익을 공유해요.
내가 노력해 얻은 실적만큼 적절한 수익을 배분받고 공유하는 이상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에 지나지 않고 노력한다면 정당한 수익을 창출하여 소비자를 넘어 사업자가 될 수 있죠.
즉 조직적인 회원망을 가지고 하나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면 소비회원이 아닌 사업자로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게 매력적이죠.
문제점
다단계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 이유는 수익을 일방적으로 편취하기 위해 건전한 다단계 구조를 악용해 남을 속이는 공갈행위가 비일비재하게 일어나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다단계는 내 하위 단계를 걸친 모든 판매원들이 수당배분에 참여되기 때문에 개인이 필요한 제품보다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행위들이 빈번한 경우가 많아요.
나아가 판매원 개인이 아닌 애당초 회사에서 저품질 제품을 비싼 가격에 강매하는 등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범죄 도구로 사용되기도 해요.
다단계는 불법인가요?
오늘날 공정거래위원회 상 합법으로 등록되어 있는 다단계 업체는 120 ~ 140 여 곳이며 신고가 되어있지 않은 불법 다단계 업체의 수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무수해요, 피해신고접수건 기준으로 해마다 1000 ~ 1500건가량 된다고 하니 사기꾼들이 판치는 대한민국 무섭네요..
다단계는 반드시 공정거래위원회와 직접판매공제조합,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등 시설에서 공식적인 인증을 걸쳐 합법체로 등록이 되어야만 해요.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등록이 되어 있다고 해서 건전하다고 판명 지을 수는 없어요.
건강한 회사라는 걸 반증하기 위해서는 회계법인 혹은 신용평가사에서 매긴 신용평가 등급을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데, 이 또한 불확실한 게 회사 자체는 합법이지만 업체에 소속되어 있는 판매원들이 불법행위를 하는지 안 하는지는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건강한 다단계 업체를 판별하는 방법 7가지
1. 위 스폰서를 앞지른 수입역전이 가능
2. 공정거래위원회 등록 여부
3. 강제 구매 조항(강매, 사재기 또는 월간 유지비)
4. 좋은 품질의 제품을 내가 필요한 만큼 구매할 수 있는 권리
5. 제품 구매를 유도하며 대출을 강요
6. 합숙교육 강요
7. 소비자 만족 환불제도의 유무
8. 간단한 수입구조(수당정산체계)
9. 신용평가 등급 또는 재무제표
합법 다단계의 좋은 예
1. 취급하는 제품의 품질 또는 우수성으로 자의적인 재구매가 일어난다.
2. 제품의 품질 또는 우수성으로 기존 회원의 자의적인 소개(판매)가 일어나 새로운 고객을 유치시킨다.
3. 유치시킨 회원의 수가 많더라도 소비행위를 하지 않는다면 어떠한 수익(수당)이 발생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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