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컴공과 IT Story

나는 집에서 일한다 전업으로 디지털 노마드 누구나 할 수 있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투자의 귀재, 20세기를 대표하는 미국의 사업가 워런 버핏 [Warren Buffett]의 명언




안녕하세요 방구석오리에요^^ 미소가 번지는 하루를 보내고 계시나요?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금요일 차분한 리듬감의 빗소리를 들으며 하루를 시작하니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신 유목민이라는 뜻을 가진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따스한 햇볕을 받으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만끽하고 노트북을 열어 일을 합니다.


중간중간 쉬어가는 시간을 두며 여유를 즐기고 거리를 거닐어, 많은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하는 꿈 같은 직업


가당키나 할까요?

 


2010년 인터넷의 진화로 책상 앞에 앉아 업무를 보던 사람들의 손안에 전자 기기가 놓이게 됩니다.


BYOD(Bring Your Own Device)

자신의 기기를 가져와

우리는 책상 앞의 PC가 무릎 위, 손바닥 안으로 들어오면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딱딱한 회사에서 처리하던 업무를 인터넷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얼마든지 자유롭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당연한 세상에 도달했습니다.


노트북, 태블릿, 핸드폰 등 이동이 가능한 전자기기의 성능 또한 급속도로 성장하며 디지털 노마드의 활동력이 넓어졌습니다. 또한 여러 기업은 자유로운 생각에서 나오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원해, 고정적인 장소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일반직을 일정 유지한 채 디지털노마드 인원을 늘려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주체가 되는 SNS 언플루언서, 온라인 셀러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접목이 가능하고 각박한 생활 속 심신의 안정을 취하고 여유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현대 사회 가장 이상적인 직업군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수익을 창출하기에는 본인의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만만하게 볼 수는 없는 직업입니다.



일반적인 직업이 아닌, 사람들과 다른 특별한 일을 하는 것은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이를 실행하기에는 많은 용기와 끈기가 필요합니다.


평범한 것을 거부하고 새로운 것을 찾는 사람

다른 사람들과 다른 생각을 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해보지 않은 것에 대한 두려움은 이해하지만 해보지 않고 포기하는 건 내 가치를 깎아내리는 일입니다.

일단 도전해 보세요 방구석오리가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