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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구석 컴공과 IT Story

구글 애드센스 기존 광고 단위 최적화 내게 맞는 설정은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구글 애드센스 실험실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실험실 방법

안녕하세요 방구석오리 입니다.

 

매섭게 불었던 새벽바람, 아침이 오니 언제 그랬냐는 듯 따스한 햇볕이 온몸을 감싸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하루의 끝 잠에 들기 전 어떤 글을 써야 할지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곤 합니다.

 

디지털노마드가 4차 미디어 산업의 떠오르는 샛별이라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및 실험실 설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누군가에겐 유용한 TIP이 될 수 있을 거라 굳게 믿고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게 되면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광고의 자세한 보고서부터 다각도의 광고 설정을 찾아볼 수 있는데 오늘은 실험실에 대한 TIP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간혹 가입 이메일로 광고를 최적화시켜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메일이 오는데 직접 들어가 보면 아무런 조치를 해주지 않습니다.

 

올해 초 구글 애드센스에서 자동 광고 기능을 추가시켜 이제 직접 광고 코드를 본문에 삽입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아직 기능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여러 설정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할까요?라는 설정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기존 광고 코드를 삽입한 본문들의 광고들을 페이지 상황에 맞게 적용시켜준다는 이야기인데

 

이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광고가 송출되는걸 페이지 상황에 맞게 배치하게 되면 구글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을 때 공란이 생기고 다른 곳에 광고가 송출됩니다.

 

 

#1. 기존 광고 코드를 많이 직접 삽입해 해당 위치에 계속해서 광고를 송출하고 싶다.

#2. 기존 광고 코드를 많이 삽입하지 않고 플러그인으로 넣었거나 자동 광고만 넣고 싶다.

 

이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전자인 경우 기존 광고 단위 최적화를 비활성화시켜야 효율이 좋고

#2. 후자인 경우 기존 광고 단위 최적화를 활성화시켜야 효율이 좋습니다.

 

필자는 기존 본문의 적절한 위치를 직접 잡아 공란이 생기는 비효율을 줄이기 위해 최적화를 비활성화시켰습니다.

 

 

 

#3. 난 잘 모르겠다

 

직접 광고 코드를 삽입했지만 플러그인과 자동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 하시는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 실험실을 통해 수익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실험은 90 동안 진행되며 수익이 좀 더 높은 방향으로 비활성과 활성화를 정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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