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컴공과 IT Story

코로나 모기 감염전파 전말은?

모기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팩트는?

의료진 모기가 코로나 감염 관련 자료 발표해

코로나19 모기 감염

 

안녕하세요 방구석오리입니다.


7월 뜨거운 기온의 여름, 가뜩이나 찝찝해서 불쾌지수도 높은데 모기까지 기승을 부리는 계절입니다.

여자친구도 없는 저는 여름이 오면 모기들에게 너무 과하다 싶을 정도의 사랑을 받는데요,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습니다.

 

문득 모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지금, 코로나 확진자의 혈액을 빤 모기가 내 피를 빤다면 나도 바이러스에 취약한 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났습니다.

 

가뜩이나 집 밖으로 잘 나가지도 않는 "방구석오리"인데 모기한테 물려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 너무 억울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모기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지

코로나 모기 전파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감염병 최고 경고 등급 "펜데믹"으로 지정, 선포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의 우한 지역에서 식용 박쥐로부터 기원된 것으로 사실상 밝혀졌는데요, 최근 여러 연구를 통해 보다 정확한 발병자와 원인을 찾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업계는 코로나가 사람에게 끼치는 영향력은 생각보다 크며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다 명확한 조사와 방대한 연구자료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 전파 가능성이 있는 모든 개체를 코로나 바이러스와 상관해 연구를 지속해야 한다고 하네요.

코로나 모기 전염 진실

현재까지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경로는 사실상 거의 완벽하게 밝혀졌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확진자의 비말(기침이나 재채기하거나 말을 할 때 호흡기에서 나오는 작은 물방울) 또는 코 분비물(콧물), 침방울을 통해 전염되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최대한 억제하려면 기침과 재채기를 하는 사람과 거리를 두며 접촉하지 않아야 합니다.

때문에 덴탈마스크나 KFXX마스크 등 마스크 착용은 감염을 방지하는 필수 도구로 알려져 있고요.

 

모기는 이전 대유행 전염사태 말라리아, 뎅기열, 자카 바이러스, 일본뇌염 등 여러 질병들을 전파했던 화려한 전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가 모기를 통해 감염된 사례는 현재까지 없으며 가능성은 희박하다"라고 발표했으며 지난 6월 25일 이탈리아 국립보건연구소 ISS 또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모기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인간에게 전염시킬 수 없다"라 발료 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모기 감염

코로나 바이러스가 모기를 통해 전파되지 않는 이유는 간단했는데요

 

업계에 따르면 모기의 장내에 생존할 수 있는 바이러스가 한정돼 있고 현재까지는 모기 장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생존할 수 있는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합니다.

 

즉 코로나 바이러스는 대게 사람이나 동물 등 포유류나 조류를 숙주로 삼아 감염 및 전파하는데 모기는 바이러스를 담아낼 그릇으로서 부적합하다는 의미입니다.

코로나 모기 매개체
코로나 2차 대유행 조짐

하지만 아직 안심할 수 없는 게 모기를 매개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는다는 연구논문이 나온건 아니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서 모기에 최대한 물리지 않도록 대비하는 게 바람직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의료진과 전문가들은 2020년 말부터 내년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종으로 인해 2차 대유행을 추측하고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의 변종, 즉 코로나보다 더 강력한 바이러스가 오늘날 우리에게 어떤 파급력을 가져올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부디 우리 구독자 분들은 건강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마스크는 필수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다들 건강하세요!!

https://kdh8592.tistory.com/category

 

'방구석 뉴스피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컴공과 오리와 함께하는 꿀잼리스트

kdh8592.tistory.com

코로나 모기 전파

방구석오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