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컴공과 IT Story

이더리움 매력적인 저평가 지금이 기회인가?

이더리움 시세변화와 체이널리시스 조사결과는 무슨 연관성이 있을까?

이미지출처-blockinpress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후발주자 로서 블록체인 분산 네크워크를 보유하며 여러 관점에서의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

이는 디지털 통화로써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여러 전문가들은 말한다, 허나 매수 타이밍인 동시에 대중화가 예상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시세변동에 따른 스트레스는 잠시 접어 두었으면하다.

 

또 다른 이슈

7월 중순 미국 정치인들로부터 쏟아지는 부정적인 뉴스 또는 여러 이슈에 의해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포함한 여러 알트코인의 하락세가 이어졌는데, 지난 한 주 조금씩 회복을 보이고 있다.

 

세계 유통되고 있는 이더리움 순환량의 3분의1, 불과 376명의 소수인원 일명 '고래세력'이 보유하고 있다고 블록체인 관련 데이터 분석업체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의 조사결과가 나왔다.

 

고래세력 이더리움 매도

전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를 통해 이더리움고래(물량을 대규모로 보유한 소수 인원을 칭하는 속어)가

대략 15,000 ETH의 대규모 매도 주문이 일어났다.

 

이더리움은 대규모 매도에 의해 220달러에서 190달러로 13% 하락을 만들어 내면서, 이더리움은 다른 암호화폐에 영향을 미치며 대표적으로 비트코인을 10,000달러 이하로 끌어내렸다.

고래세력 이더리움 매수

 

하락세를 기록하고, 고래세력은 바이낸스 거래소를 통해 이더리움 2만 ETH의 매수 주문을 넣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크립토슬레이트(CryptoSlate)에 따르면, 2만 ETH 매수가 시장을 조작하려는 또 다른 고래의 행동인지에 대한 논란을 촉발시켰다.

이더리움을 포함한 전체적인 암호화폐 자산은 지금 단계에서 저평가되어 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최고의 개발자 인재들과 커뮤니티 지원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매수하여 보유하는게 현명하지 않을까

https://www.youtube.com/watch?v=3FbmEfe44rA

동영상출처-youtube 크리에이터 스펑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