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컴공과 IT Story

비트코인 반감기 비트코인 미국금리 인하

6월8일 기준 1BTC = 9,000,000~10,000,000 KRW

 

41일 만우절 미국증권거래 위원회(SEC)에서 비트코인 상장 지수 펀드(ETF)가 상장 확정됐다는 거짓뉴스을 기점으로 비트코인 시세가 폭등했다.

 

매체에서는 '거품이 곧 빠질 것이다'라고 예측했지만 현재까지 연중 최대치로 거래되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을 선두로 두어 여러 메이저코인(ETH,XRP,EOS,DASH)의 상승세가 잇따라 이어졌는데, 메이저코인의 장기적 투자가 촉망받고 있는 추세이다.

 

한편으로는 코인시장의 암흑기,냉혹기는 끝이 났다! 라는 측면의 말도 심심치 않게 들리는 중인데, 그래서인지 코인 장기투자 관련 기사분석법이 유행이다.

 

계속해서 대장 비트코인이 상승세에 오르고 있는데, 그에 따라 반감기가 언제 올 것인지 현명한 분할매수 방법은 무엇인지 세간의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https://www.coinpress.co.kr/2019/01/28/13762/

 

암호화폐 전문가, 비트코인 가격은 반감기에 많은 영향 받는다 - 코인프레스 CoinPress

암호화폐의 기술 분석가 및 전문 투자자에 따르면, 2020년 5월에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블록 보상이 반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장하며 이로 인해 암호화폐 가격 반등이 시작할 수 있다고 했다. 그의 주장은 역사적으로 암호화폐가 반감기 도달하기 1년 전에는 회복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지금의 추세대로라면 2020년에 일어날 가능성이 크고 따라서 올해 5월에 주요 반전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

www.coinpress.co.kr

 

암호화폐의 기술 분석가 및 전문 투자자에 따르면, 2020년 5월에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블록 보상이 반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장하며 이로 인해 암호화폐 가격 반등이 시작할 수 있다고 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지금의 추세대로라면 2020년에 일어날 가능성이 크고 따라서 올해 5월에 주요 반전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과거 비트코인은 반감기 날짜 이전, 평균 1년 정도 부터 상승을 시작했다. 다음 반감기는 2020년 5월로 예상된다. 이는 상승세가 올해 5월에 시작될 것임을 의미하는데,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반감기가 도래하면, 채굴자들의 보상이 감소하게 된다.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2,100만 BTC의 최대 공급에 다가갈 수록, 모든 블록에서 생성된 비트코인의 양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한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ithumb_official&logNo=221607423254&navType=tl

 

비트코인 시대, 미국 첫 금리인하

미국 금리인하,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시장에서 예상했던 대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