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컴공과 IT Story

바이낸스 스테이블코인 발행 페이스북 리브라 맞먹나?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지난달 14일 기준 3000억 달러(약 363조6000억원)를 돌파했다. 현재 코인마켓캡에 등재한 암호화폐는 총 2310개다.


암호화폐의 시장 규모에 따른 급성장, 일반적인 목적성이 투자이기 보다 시장의 흐름을 알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다.

http://news1.kr/articles/?3698729


바이낸스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Cryptocurrency) 거래소이다.


2017년 홍콩에서 개설되었고 워낙에 암호화폐에 개방적인 나라이기 때문에 규제에서 매우 안전하며, 서버 자체의 안정성도 믿을만한 편이고,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15개국의 다양한 언어 지원이 되고 있다.



바이낸스는 전 세계에서 거래량 기준 규모가 가장 큰 거래소이며, 세계 최고로 배당 시스템인 자체토큰(BNB)을 발행하면서 거래 수수료를 절감해주고 신규 ICO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했다.


지난 17일 바이낸스 발표에 의하면 "USDC" 스테이블코인이 발행될 예정이다.


현재 스테이블 코인으로는 테더사의 테더코인(USDT)이 가장 대표적인데, 지금까지 수많은 스테이블 코인이 테더에 도전했지만 대부분이 충분한 견인력을 얻지 못했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발행될 USDC 스테이블 코인은 계속해서 이슈화되고 있으며, 앞서 말한 BNB(자체토큰)의 거래규모을 기반으로 충분한 시세 방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BNB의환상적인 우상향 그래프

또한, 페이스북에서 진행하고 있는 리브라 프로젝트가 조명 받고 있는 이 시점 야심찬 포부를 보이는 바이낸스의 스테이블코인은 어떠한 변동성을 가져오게 될지 매우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