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오리 Life Story

연인과 헤어지고 힘든 '진짜' 이유(김달영상첨부)

이별을 극복하는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

대략 3~7일 정도? 짧은 시간 같지만 이제는 혼자 남아 감정을 추스르고 생각하며 헤어진 연인을 추억 속에 남기는 시간으로 충분한 시간이다.

이미지출처-네이버

1개월, 2개월, 반년, 1년이 지났다.

 

내가 정말 긴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가슴이 찢어질 듯 아프고 그립다면 본인을 사랑하지 못하는 것이다.

 

'난 아직까지는 이렇게 아파해도 될 거야' 하는 마음가짐 , 합리화하지 마라 이것처럼 미련한 생각이 없다.

 

본인이 준비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지나간 사람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것이다.

 

 

'그 사람이 떠나면 나에게는 아무것도 남지 않아'라는 생각 내가 그 사람과 계획했던 여러 가지 일정이 하루아침에 없어지는 그 두려움에 벗어나지 못한다.

 

대표적으로 이런 부류의 공통점은 연애를 할 당시 그 사람 하나만 보고 연애를 했기 때문이다, 그 사람은 나를 재재하지 않았다 굳이 술 먹지 마라, 담배 피우지 마라, 친구 만나지 마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단순하게 그 사람이 좋으니까 주변 사람들을 멀리하고 평소 하던 술, 담배도 하지 않고 본인 스스로가 제재를 걸었다 쉽게 말해 상대방에게 맞춰 올인하는 경향을 가진 사람이다.

내가 힘든 '진짜' 이유는 뭘까? 준비가 되지 않았기 때문

이미지출처-네이버

 

이별 후 빠른 시일 이내로 감정을 추스르고 평소 계획했던 여가활동, 취미생활을 하며 자기 계발을 하려 노력해야 한다, 시간은 금이다.

이별했다고 해서 하루 종일 집안에 박혀 신세한탄, 그리워하기만 한다면 그만큼 미련한 짓도 없다

 

본인을 사랑하고 아끼고 가꿔야 한다.

 

 

내가 여유를 가져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을 때는 감사하고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떠났을 때는 아쉬워하지 말자.

 

내가 지금 해야 하는 일에 몰두해야 한다 멋있는 사람이 돼야 한다.

이미지출처-네이버

일이 사랑보다 먼저다 일을 마냥 놔두고 상대방만 바라보고 생각하고 아끼는 건 청소년기의 연애 방식이다.

결코 편한 연애가 될 수 없을뿐더러 그런 사람에게는 이성이 매력을 느끼고 다가오지 않는다.

 

일이 되면 사람도 먼저 오게 되어있다.

 

내 공간을 만들어 놓고 사람을 품어야 한다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사랑할 자격이 없다.

이미지출처-네이버

헤어졌기에 많이 힘들고 지치는 게 당연하다, 이렇게 성장하면서 성숙한 연애를 하게 된다면 맺고 끊음이 익숙해지고, 더 좋은 상대를 만나고, 이전보다 편한 연애를 할수 있게된다.

 

당신이 아직까지도 힘든 이유는 준비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B7EtvAGDNPk

출처-youtub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