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컴공과 IT Story

2020CES 한국은 블록체인 기술 강국 세계를 놀라게 하다


소비자 기술협회 (CTA : Consumer Technology) 주관인 세계가전 전시회 (CES :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는 올해 5세대(5G),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블록체인, 암호화폐를 별도의 토픽을 마련해, 글로벌 시장의 흐름, 미래 트렌드에 관점을 맞춘 블록체인 관련 업체들이 다양한 실생활 접목 모델들을 출시하였고 이에 따라 2020CES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중 주된 플랫폼에는 제닉스 스튜디오의 블록체인 IoT 플랫폼 젠서(xensor)’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huba)’ ver.2.0, 블로서리(Blocery)의 농산물 예약구매 전문 쇼핑몰 마켓블리” 가 대표적입니다.



업계 최초로 올인원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huba)’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환경을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문 인력의 부재와 시간, 비용적인 부분을 절감하고 보안적인 부분을 좀 더 강화 시킬 수 있다는 공식적 입장을 밝혔고 다양한 개념 검증 작업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농산물 예약 구매 전문 쇼핑몰 마켓블리는 블록체인 플랫폼 블로서리(Bolcery)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생상자와 소비자 사이의 중간 마진을 효율적으로 감소시키고 사용자의 편의나 만족도를 효율적으로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발 더 앞설 순 없을까?

더 편할 순 없을까?

더 좋아질 순 없을까?


기존 와디즈 펀딩구조와 유사하게 소비자는 예약 거래를 통해, 생산자는 상품을 계획적이고, 한정적으로 생산, 유통하고 소비자간의 거래 비용을 대폭 감소시키며 품질에 집중할 수 있는 구조적인 수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켓블리 어플리케이션은 서비스베타버전을 먼저 출시하고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기능을 향상시키고 오늘 3월에 정식 오픈을 할 예정입니다.


2020CES에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고 실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진입장벽을 낮춘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들이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면서 본격적인 테크핀(TechFin) 시대가 열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